본문 바로가기
Reviews/삼성리뷰

삼성갤럭시Z 플립5 유출사진, 커버디스플레이가 엄청 커졌네요

by LifeTips 2023. 9. 7.
반응형

안녕하세요 여러분, 오늘은 삼성의 '다음 대박'을 예상하는 신나는 뉴스로 찾아왔어요. 네, 바로 다가오는 갤럭시 Z 플립 5에 대한 렌더링 이미지가 유출됐다는 것입니다! 그게 다 아니에요, 이미 일정도 정해져 있죠. 오는 7월에 서울에서 열릴 언팩 행사에서 이 아이를 만나볼 수 있다는 것이 확정된 거에요.


그렇다면 이번 Z 플립 5는 뭐가 다르냐고요? 바로 커버 디스플레이의 크기입니다. 이전 모델, Z 플립 4에 탑재된 1.9인치 디스플레이보다 훨씬 크다는 사실이 드러났어요. 얼마나 크냐구요? 아직 정확한 숫자는 없지만, 유출된 렌더링 이미지만 봐도 그 차이는 확연해 보입니다.


디자인 측면에서도 놀라운 변화가 있어요. 메인 카메라 어레이 주위 디스플레이가 이전보다 훨씬 우아하게, 세련되게 바뀐 것 같아요. 모토로라의 레이저+를 뛰어넘은 디자인으로 보이네요. 이게 바로 삼성의 기술력을 느낄 수 있는 순간이죠.


하지만 좋은 건 다 좋은데, 여기에도 문제가 있어요. 더 큰 커버 디스플레이는 배터리 수명에 미치는 영향을 무시할 수 없겠죠? 디스플레이가 커지면 당연히 배터리도 더 빨리 닳을 거고, 이는 사용자 경험에 마이너스 요소가 될 수 있습니다. 또한 작은 커버 디스플레이가 Z 플립 4의 매력 중 하나였는데, 그 아기자기함을 잃어버린다면 아쉬울 것 같아요. 작은 디스플레이로 필요한 정보만 빠르게 체크하고 그만큼 방해도 적었으니까요.


어쨌든, 7월에 열릴 언팩 행사에서 공개되는 Z 플립 5! 이 아이가 어떤 놀라운 기능을 탑재하고 있을지, 확실히 알 수 있는 그 날이 기대되네요. 저는 개인적으로 큰 화면에 어떤 새로운 기능이 추가될지 궁금해 하고 있습니다. 삼성이 이번에도 우리를 놀라게 할 수 있을까요? 너무나도 기대가 됩니다.


그럼 다음에 또 뜨거운 기술 뉴스로 찾아올게요. 다들 기대 많이 해주세요!

반응형